통합교육 분류
대안교수
컨텐츠 정보
- 783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 대안 교수 모델은 학급을 하나의 대집단과 하나의 소집단으로 나누어 두 교사가 각각 하나의 집단을 맡아 교수하는 것을 말한다. 이 모델의 경우, 한 교사가 대집단을 지도하는 동안 다른 한 교사는 소집단을 지도하게 되며, 대부분의 경우 특수교육대상아동, 학습부진, 또는 학습지진아동이 소집단에 배치되어 보충학습을 받는다.
2. 대안 교수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심화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2) 결석한 학생의 보충기회를 제공한다. (3) 개인과 전체 학급의 속도를 맞출 수 있다. (4) 못하는 부분을 개발해 주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
3. 대안 교수의 단점은 다음과 같다. (1) 도움이 필요한 잘 못하는 학생들만 계속 선택하기 쉽다. (2) 도움이 필요한 잘 못하는 학생들만 계속 선택하기 쉽다. (3) 조율하기가 어렵다. (4) 학생들을 고립시킬 수 있다.
4. 협력교사들은 학생들이 특정 집단에 참여됨으로써 낙인이 찍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학생들을 혼합집단을 구성하여 교수활동을 제공한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