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템(K)
지적 분류

지역사회 중심교수의 유형

컨텐츠 정보

본문

  1. 기능적 기술을 지도하는 목적은 기술의 일반화이다(즉, 실제 수행이 필요한 상황에서의 수행). 이를 위해 지역사회 중심교수 방법이 효과적으로 활용된다. 
  2. 지역사회 중심교수는 지역사회 모의수업, 지역사회 참조수업, 지역사회 중심수업, 일반사례교수법 등의 방법을 포함한다. 1) 지역사회 모의수업은 지역사회 환경을 교실로 끌어와 활동을 수행하는 방법(예: 역할놀이, 관련 동영상 시청 등)으로, 안전한 교실 환경에서 구조화된 연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2) 지역사회 참조수업은 학교 내 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예: 교내 매점에서 물건사기, 교내 수영장 이용하기 등)으로, 간접적인 연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3) 지역사회 중심수업은 실제 지역사회 환경을 이용하는 방법(예: 실제 마트에서 물건사기, 실제 수영장 이용하기 등)이다. 4) 일반사례교수법은 목표 기술과 관련된 모든 자극과 반응을 조사하여 지도하는 방법이다. 

관련자료

댓글 1

위너박님의 댓글

1. 기능적 기술은 일반화가 되도록 지도->지역사회중심교수. 2. 지역사회 모의수업은 지역사회 환경을 교실로 끌어와 활동(역할놀이, 동영상 시청), 구조화된 환경에서 연습기회 제공. 지역사회 참조수업은 학교 내 시설 이ㅛㅇ. 간접적인 연습기회, 지역사회 중심수업은 실제 지역사회 환경. 일반사례교수는 모든 자극과 반응을 조사하여 지도.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