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분류
지역사회 중심교수의 유형
컨텐츠 정보
- 1,872 조회
- 1 댓글
- 5 추천
- 목록
본문
- 기능적 기술을 지도하는 목적은 기술의 일반화이다(즉, 실제 수행이 필요한 상황에서의 수행). 이를 위해 지역사회 중심교수 방법이 효과적으로 활용된다.
- 지역사회 중심교수는 지역사회 모의수업, 지역사회 참조수업, 지역사회 중심수업, 일반사례교수법 등의 방법을 포함한다. 1) 지역사회 모의수업은 지역사회 환경을 교실로 끌어와 활동을 수행하는 방법(예: 역할놀이, 관련 동영상 시청 등)으로, 안전한 교실 환경에서 구조화된 연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2) 지역사회 참조수업은 학교 내 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예: 교내 매점에서 물건사기, 교내 수영장 이용하기 등)으로, 간접적인 연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3) 지역사회 중심수업은 실제 지역사회 환경을 이용하는 방법(예: 실제 마트에서 물건사기, 실제 수영장 이용하기 등)이다. 4) 일반사례교수법은 목표 기술과 관련된 모든 자극과 반응을 조사하여 지도하는 방법이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