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훑기의 타이밍과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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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훑기의 형태뿐 아니라 속도와 타이밍도 개인의 신체적, 시각적, 인지적 능력 등에 따라 개별화되어야 한다. (1) 청각적 스캐닝이란 교사나 다른 대화상대자가 의사소통판의 내용을 천천히 말해 주면 원하는 항목이 나왔을 때 정해진 신호를 통해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2) 시각적 스캐닝의 경우에는 의사소통기기에서 불빛이 정해진 순서대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학생이 원하는 항목에 불빛이 왔을 때 스위치를 누르거나 소리 내기, 손 들기 둥으로 선택하는 방법을 말한다.
2. 촉진자는 주로 개인의 반응 패턴을 관찰하여 훑기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전자 도구가 사용될 경우에는 촉진자가 훑기 과정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훑기의 속도는 사용자에 맞게 개별화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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