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분류
스테이션 교수
컨텐츠 정보
- 1,40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 스테이션은 독립적인 학습 영역을 의미한다. 스테이션은 관련성은 가지지만 각기 다른 내용을 학습한다.
2. 스테이션 교수는 여러 형태의 실제적 활동을 포함하는 수업에 적합한다. 학생들은 준비된 스테이션에서 각각의 학습활동에 참여한다.
3. 스테이션 교수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1) 장점
① 학생들이 스테이션을 찾아가기 때문에 능동적인 학습 형태를 가진다.
② 소그룹이 전제이므로 주의집중을 증가시킬 수 있다.
③ 집단을 전략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④ 여러 형태의 실제 활동이 있는 수업에 적합하다.
⑤ 학생들 간 모둠 활동을 통해 사회적 상호 작용이 증가한다.
⑥ 독립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2) 단점
① 스테이션 교수를 준비하기 하기 위해서 많은 계획과 준비가 필요하다.
② 스테이션 간 이동하므로 교실이 시끄러워질 수 있다.
③ 집단과 독립적으로 학습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④ 교수과정을 관리하고 감독하기 어렵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