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분류
글씨쓰기
컨텐츠 정보
- 1,361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글씨쓰기는 표기처리 능력에 더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글씨쓰기는 명시적이고 직접적이다. 글씨쓰기 연습은 반복적이고, 명시적이며, 안내된 연습 및 독립적 연습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2. 글씨쓰기 평가는 일반적인 3P, 질적평가 4SPC, 양적평가가 있다. 일반적인 3P(posture, position, pencile), 4SPC(size, spacing, shape, slant, position, connetnedness), 양적평가가 있다.
3. 교수법에는 시각단서+기억인출, 베껴쓰기가 있다.
1) 시각단서+기억인출: 시각단서 교수법은 필순과 진행방향을 알려준다. 기억인출 교수법은 글자를 주의깊게 살펴본 후 가림판으로 글자를 가린 상태에서 글자를 기억하여 쓰도록 하는 방법이다.
2) 베껴 쓰기: 교사가 먼저 글씨 쓰는 것을 시범 보인 후, 학생이 같은 글자를 베껴 쓰도록 하는 방법이다. 글씨쓰기의 유창성을 높이는 목적으로 한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