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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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ETER와 PIRATES, SCORER은 시험치는 동안의 수행을 가르치기 위해 고안되었다. SNOW는 특히 논술시험을 위해 고안되었다.
2. SCORER는 여러 연구를 통해 평가되어 왔으며, 학습장애 학생과 저성취 학생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PIRATES 역시 실험적으로 평가되었으며, 학습장애 청소년에게 효과적인 전략인 것으로 밝혀졌다.
전략 |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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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치는 동안 |
DETER |
∙ Directions, read them(지시사항을 읽는다) ∙ Examine the test(시험지를 살펴본다) ∙ Time, check it(시간을 점검한다) ∙ Easy ones first(쉬운 것을 먼저 한다) ∙ Review my work(나의 답안을 검토한다) |
SCORER |
∙ Schedule time(시간을 계획한다) ∙ Clue words, look for(단서를 주는 단어를 찾는다) ∙ Omit difficult questions(어려운 질문은 넘어간다) ∙ Read carefully(주의 깊게 읽는다) ∙ Estimate answers(정답을 추정한다) ∙ Review your work(자신의 답안을 검토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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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RATES |
∙ Prepare to succeed(성공하도록 준비한다) ∙ Inspect the instruction(지시사항을 점검한다) ∙ Read, remember, reduce(질문을 읽고, 정보를 기억하고, 줄인다) ∙ Answer or abandon(질문에 답하거나 포기한다) ∙ Turn back(다시 돌아간다) ∙ Estimate(답을 추정한다) ∙ Survey(답을 제대로 하였는지 훑어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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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술시험 |
SNOW |
∙ Study the question(질문을 숙독한다) ∙ Note important points(중요한 점을 메모한다) ∙ Organize important information before writing(쓰기 전에 중요한 정보를 조직화한다) ∙ Write directly to the point of the question(질문의 요지에 따라 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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