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행동 분류

자기교수 단계

컨텐츠 정보

본문

 1. Vygotsky(1962)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자신을 통제하는 언어가 내면화 된다는 것이다.

단계

활동

인지적 

모델링

교사는 큰 소리로 과제 수행의 단계를 말하면서 과제를 수행하는 시범을 보인다.

학생은 이를 관찰한다.

모델의 

외현적 

지도

학생은 교사의 지시에 따라 1단계에서 교사가 수행한 동일한 과제를 수행한다.

교사는 학생이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큰 소리로 과제 수행 단계를 말한다.

외현적 

자기교수

학생은 큰 소리로 과제 수행 단계를 말하면서 같은 과제를 수행한다.

교사는 학생의 수행을 관찰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외현적 

자기교수의 용암

학생은 작은 목소리로 과제 수행 단계를 속삭이면서 과제를 수행한다.

교사는 학생의 수행을 관찰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내현적 

자기교수

학생은 소리 내지 않고 내적 언어를 사용하며 과제를 수행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