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행동 분류
자기교수 단계
컨텐츠 정보
- 1,32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1. Vygotsky(1962)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자신을 통제하는 언어가 내면화 된다는 것이다.
단계 |
활동 |
인지적 모델링 |
∙ 교사는 큰 소리로 과제 수행의 단계를 말하면서 과제를 수행하는 시범을 보인다. ∙ 학생은 이를 관찰한다. |
모델의 외현적 지도 |
∙ 학생은 교사의 지시에 따라 1단계에서 교사가 수행한 동일한 과제를 수행한다. ∙ 교사는 학생이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큰 소리로 과제 수행 단계를 말한다. |
외현적 자기교수 |
∙ 학생은 큰 소리로 과제 수행 단계를 말하면서 같은 과제를 수행한다. ∙ 교사는 학생의 수행을 관찰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
외현적 자기교수의 용암 |
∙ 학생은 작은 목소리로 과제 수행 단계를 속삭이면서 과제를 수행한다. ∙ 교사는 학생의 수행을 관찰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
내현적 자기교수 |
∙ 학생은 소리 내지 않고 내적 언어를 사용하며 과제를 수행한다.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