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초등특수/중등특수)
컨텐츠 정보
- 754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가. 편제와 시간 배당 기준에 근거하여 일상생활 활동의 편성•운영에 대해 쓰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기준수업시수’를 예외 설명까지 쓰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고등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기준수업시수’를 예외 설명까지 쓰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고등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기당 이수 학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초등특수>
1. 일상생활 활동은 의사소통, 자립생활, 신체활동, 여가활동, 생활적응 등 생활 기술을 중심으로 편성⋅운영한다.
2.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중등특수>
1.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학점을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2. 학교는 학생들이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기당 이수하는 학점을 적정하게 편성한다.
<초등특수>
1. 일상생활 활동은 의사소통, 자립생활, 신체활동, 여가활동, 생활적응 등 생활 기술을 중심으로 편성⋅운영한다.
2.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중등특수>
1.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학점을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2. 학교는 학생들이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기당 이수하는 학점을 적정하게 편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