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진로와 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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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의 교수•학습 방법 중 ‘모델링, 실습, 관찰 등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하는 교육을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의 평가 방향 중 ‘장애 정도가 심한 학생을 위해 수정된 평가 방법’을 쓰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의 진로와 직업 교수•학습 방향 중 ‘자기 인식’영역에 대해 설명하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의 진로와 직업 교수•학습 방법 중 고등학교에서 중점학교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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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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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특수>
1. 학생의 기능성 향상을 위해 이론적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장면에서의 직접적 체험이 필요한 교육
2. 학생의 성취도, 학습 참여 정도, 다른 학생과의 협력 정도,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중등특수>
1. ‘자기 인식’ 영역은 학생의 특성, 흥미, 적성 등을 표준화된 검사 도구와 비표준화된 방법을 활용하여 증거 기반 실제 측면에서 자기를 객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2. 고등학교에서 진로와 직업 교과를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할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학점의 50% 범위 내에서 감축하여 진로와 직업과로 편성하도록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초등특수>
1. 학생의 기능성 향상을 위해 이론적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장면에서의 직접적 체험이 필요한 교육
2. 학생의 성취도, 학습 참여 정도, 다른 학생과의 협력 정도,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중등특수>
1. ‘자기 인식’ 영역은 학생의 특성, 흥미, 적성 등을 표준화된 검사 도구와 비표준화된 방법을 활용하여 증거 기반 실제 측면에서 자기를 객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2. 고등학교에서 진로와 직업 교과를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할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학점의 50% 범위 내에서 감축하여 진로와 직업과로 편성하도록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