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15년과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컨텐츠 정보
- 1,206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 학교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중 1. 설계의 원칙에 근거하여 ‘학교 교육과정 위원회’를 모두 설명하시오.
2. 2015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1. 기본 사항에 근거하여 ‘학년군’에 대해 설명하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1. 교육과정의 합리적 설계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교원, 교육 전문가,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학교 교육과정 위원회를 구성⋅운영하며, 이 위원회는 학교장의 교육과정 운영 및 의사 결정에 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단,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고, 통합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의 경우에는 특수교사가 참여할 것을 권장한다.
2. 학년 간 상호 연계와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 학년군을 설정한다.
1. 교육과정의 합리적 설계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교원, 교육 전문가, 학부모 등이 참여하는 학교 교육과정 위원회를 구성⋅운영하며, 이 위원회는 학교장의 교육과정 운영 및 의사 결정에 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단,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고, 통합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의 경우에는 특수교사가 참여할 것을 권장한다.
2. 학년 간 상호 연계와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 학년군을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