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 총론/수학
컨텐츠 정보
- 857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복식학급을 설명하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진로연계교육 편성‧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중학교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운용에 대해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중학교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자유학기의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초등/중등 공통>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수학 가. 교수‧학습 중 (2) 교수‧학습 방법에 근거하여 발문을 할 때 유의할 점을 쓰시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수학 중 가. 교수‧학습 중 (2) 교수‧학습 방법에 근거하여 관찰과 탐구 상황에서 귀납과 유추 등 사고 방법을 사용하여 키우고자 하는 능력을 쓰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초등특수>
1. 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학교는 입학 초기 및 상급 학교(학년)로 진학하기 전 학기의 일부 시간을 활용하여 학교급 간 연계 및 진로 교육을 강화하는 진로연계교육을 편성⋅운영할 수 있다.
<중등특수>
1.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동아리 활동으로 매 학기 편성하며, 학년별 연간 34~68시간(총 136시간) 운영한다.
2. 자유학기는 지역 및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주제선택 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을 운영한다.
<초등/중등 공통>
3. 발문을 할 때는 학생의 인지 발달과 경험을 고려하며, 발문에 대한 학생의 반응을 의미 있게 처리한다.
4. 관찰과 탐구 상황에서 귀납, 유추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수학적 사실을 추측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는 많은 경험을 통해서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운다.
<초등특수>
1. 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학교는 입학 초기 및 상급 학교(학년)로 진학하기 전 학기의 일부 시간을 활용하여 학교급 간 연계 및 진로 교육을 강화하는 진로연계교육을 편성⋅운영할 수 있다.
<중등특수>
1.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동아리 활동으로 매 학기 편성하며, 학년별 연간 34~68시간(총 136시간) 운영한다.
2. 자유학기는 지역 및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주제선택 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을 운영한다.
<초등/중등 공통>
3. 발문을 할 때는 학생의 인지 발달과 경험을 고려하며, 발문에 대한 학생의 반응을 의미 있게 처리한다.
4. 관찰과 탐구 상황에서 귀납, 유추 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수학적 사실을 추측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는 많은 경험을 통해서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