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총론/과학
컨텐츠 정보
- 698 조회
- 1 댓글
- 1 추천
-
목록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기준수업시수의 시수 범위를 쓰시오.
2.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보충 학습 과정을 설명하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다음 빈 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학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해 필요한 경우 교과(군)별 증감 시수를 활용하여 ( ① ), ( ② ) 또는 ( ③ ), ( ④ )을/를 창의적 체험활동에 포함하여 운영한다.
2.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자유학기 활동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과학 중 가. 교수‧학습 중 (1) 교수‧학습의 방향에 근거하여 다음 빈 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과학과 '과정,기능' 범주는 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론 및 의사소통 등 ( ① )을/를 ( ② )으로/로 적절히 세분화하여 실험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활동을 구안한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과학 중 나. 평가 중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탐구활동 결과물에 대한 평가 방법을 설명하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PASS유경아님의 댓글
<초등특수>
1.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2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2. 전입 학생이 특정 교과를 이수하지 못할 경우, 시⋅도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보충 학습 과정 등을 통해 학습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중등특수>
1. 학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해 필요한 경우 교과(군)별 증감 시수를 활용하여 ‘점자’, ‘시각장애인 자립생활’ 또는 ‘수어’, ‘농인의 생활과 문화’를 창의적 체험활동에 포함하여 운영한다.
2. 자유학기에는 지역 및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주제선택 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을 운영한다.
3. 기초 탐구과정, 학년군별
4. 탐구활동 결과물에 대해서는 관찰 평가나 보고서 평가, 포트폴리오 평가 등을 활용하고. 동료 평가 및 자기 평가도 이루어지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