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 총론/국어
컨텐츠 정보
- 668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1. 기본 사항 중 집중이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1. 기본 사항 중 진로연계교육 운영에 대해 쓰시오.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국어 중 나. 평가 중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다음 빈 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학생의 학습 특성과 수행 수준을 고려한 ( ① )을/를 지향하며, 학생의 변화를 반영할 수 있도록 평가기준과 준거 등을 ( ② )하여 평가한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국어 중 나. 평가 중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평가에 대해 설명하고 고려해야 할 사항도 쓰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1. 학업 부담을 적정화하고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기당 이수 교과목 수를 조정하여 집중이수를 실시할 수 있다.
2. 학교는 학교급 간 전환기의 학생들이 상급 학교의 생활 및 학습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연계교육을 운영할 수 있다.
3. 맞춤형 평가, 조정
4.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평가는 의사소통의 의도, 비언어적 의사소통, 시선이나 감정 표현과 같은 사회적・정서적 행동을 중심으로 하고, 학생의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제한하거나 촉진하는 환경 등의 질적인 면을 함께 고려한다.
1. 학업 부담을 적정화하고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기당 이수 교과목 수를 조정하여 집중이수를 실시할 수 있다.
2. 학교는 학교급 간 전환기의 학생들이 상급 학교의 생활 및 학습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연계교육을 운영할 수 있다.
3. 맞춤형 평가, 조정
4.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평가는 의사소통의 의도, 비언어적 의사소통, 시선이나 감정 표현과 같은 사회적・정서적 행동을 중심으로 하고, 학생의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제한하거나 촉진하는 환경 등의 질적인 면을 함께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