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초등특수/중등특수)
컨텐츠 정보
- 768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복식 학급’에 대해 설명하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입학 초기 적응 프로그램’을 설명하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중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자유학기’의 수업 내용과 평가 방법을 설명ㅎ아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기본 교육과정 고등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중점학교의 시수 편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초등특수>
1. 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학교는 1학년 학생들의 입학 초기 적응 교육을 위해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의 시간을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입학 초기 적응 프로그램 등을 편성⋅운영할 수 있다.
<중등특수>
1. 자유학기에는 협동 학습, 토의⋅토론 학습,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 참여형 수업을 강화하고,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중시하는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하되, 일제식 지필 평가는 지양한다.
2. 학교는 교육과정을 특성화하기 위해 특정 교과를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할 수 있다. 이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학점의 50% 범위 내에서 감축하여 해당 교과(군)의 과목으로 편성하도록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초등특수>
1. 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학교는 1학년 학생들의 입학 초기 적응 교육을 위해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의 시간을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입학 초기 적응 프로그램 등을 편성⋅운영할 수 있다.
<중등특수>
1. 자유학기에는 협동 학습, 토의⋅토론 학습,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 참여형 수업을 강화하고,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중시하는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하되, 일제식 지필 평가는 지양한다.
2. 학교는 교육과정을 특성화하기 위해 특정 교과를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할 수 있다. 이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학점의 50% 범위 내에서 감축하여 해당 교과(군)의 과목으로 편성하도록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