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컨텐츠 정보
- 507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중 1. 추구하는 인간상과 핵심역량 중 협력적 소통 역량에 대해 설명하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 교육과정 구성의 방향 중 3. 학교급별 교육 목표에 근거하여 각 학교급별 총괄 목표를 쓰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1. 다른 사람의 관점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가운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상호협력적인 관계에서 공동의 목적을 구현하는 협력적 소통 역량
2.
<초등학교>
초등학교 교육은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및 기초 능력을 기르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중학교>
중학교 교육은 초등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기르고, 바른 인성 및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고등학교>
고등학교 교육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1. 다른 사람의 관점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가운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상호협력적인 관계에서 공동의 목적을 구현하는 협력적 소통 역량
2.
<초등학교>
초등학교 교육은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및 기초 능력을 기르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중학교>
중학교 교육은 초등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기르고, 바른 인성 및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고등학교>
고등학교 교육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