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 총론/사회
컨텐츠 정보
- 646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가. 편제와 시간 배당 기준에 근거하여 창의적 체험활동의 편제에 대해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학교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창의적 체험활동과 일상생활 활동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는 내용을 쓰시오.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사회 나. 평가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기능 측면의 평가 방법에 대해 쓰시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사회 나. 평가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평가 과정에 포함하여야 하는 적용 방법을 쓰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1.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자치 활동, 동아리 활동, 진로 활동으로 한다.
2. 학교는 필요한 경우 학생의 장애 특성 및 교육적 요구에 따른 교육 내용을 창의적 체험활동과 일상생활 활동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다.
3. 기능 측면의 평가는 학생이 실제 사회적 장면에서 보이는 수행 여부를 중심으로 가족, 친구, 지역사회 인사 등을 평가 자원으로 활용한다.
4. 평가 과정에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를 적용하여 학생의 장애 특성과 학습 양식을 고려한 다양한 대안적 평가 방안을 적용한다.
1.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자치 활동, 동아리 활동, 진로 활동으로 한다.
2. 학교는 필요한 경우 학생의 장애 특성 및 교육적 요구에 따른 교육 내용을 창의적 체험활동과 일상생활 활동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다.
3. 기능 측면의 평가는 학생이 실제 사회적 장면에서 보이는 수행 여부를 중심으로 가족, 친구, 지역사회 인사 등을 평가 자원으로 활용한다.
4. 평가 과정에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를 적용하여 학생의 장애 특성과 학습 양식을 고려한 다양한 대안적 평가 방안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