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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총론/창의적 체험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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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 학교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2. 교수‧학습에 근거하여 보충 학습 기회 제공에 대해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 학교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2. 교수‧학습에 근거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교육적 욕구가 다양할 때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쓰시오.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3. 설계 및 운영 가. 설계에 근거하여 3개 영역의 설계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3. 설계 및 운영 나. 운영에 근거하여 시수 범위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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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유경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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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상황을 확인하여 학생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도록 노력하며, 학습 결손이 발생한 경우 보충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2. 특수교육 대상 학생 등 교육적 요구가 다양한 학생들을 위해 필요할 경우 의사소통 지원, 행동 지원, 보조공학 지원 등을 제공한다.
3. 창의적 체험활동은 3개의 영역에 각각 속하거나 각 영역의 활동을 연계 통합한 활동으로 설계할 수 있다. 학교급별 특성 및 개별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따라 일부 영역과 활동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다.
4. 학교는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와 학교의 특성에 따라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1. 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상황을 확인하여 학생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도록 노력하며, 학습 결손이 발생한 경우 보충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2. 특수교육 대상 학생 등 교육적 요구가 다양한 학생들을 위해 필요할 경우 의사소통 지원, 행동 지원, 보조공학 지원 등을 제공한다.
3. 창의적 체험활동은 3개의 영역에 각각 속하거나 각 영역의 활동을 연계 통합한 활동으로 설계할 수 있다. 학교급별 특성 및 개별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따라 일부 영역과 활동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다.
4. 학교는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와 학교의 특성에 따라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