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초등특수/중등특수)

컨텐츠 정보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공통 교육과정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보충 학습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공통 교육과정 .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교자율시간의 시수에 대해 설명 하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공통 교육과정 중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기당 이수 교과목 수편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예외 사항도 설명할 것).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공통 교육과정 중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진로연계교육의 중점 사항을 설명 하시오.

 

 

 

관련자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문제수정 완료)
정답 안내 입니다.
<초등특수>
1. 전입 학생이 특정 교과를 이수하지 못할 경우, 시⋅도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보충 학습 과정 등을 통해 학습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2. 학교자율시간은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34주를 기준으로 한 교과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시간의 학기별 1주의 수업 시간을 확보하여 운영한다.

<중등특수>
1. 학교는 학생의 학업 부담을 적정화하고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기당 이수 교과목 수를 8개 이내로 편성한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 및 선택 과목과 학교자율시간에 편성한 과목은 이수 교과목 수 제한에서 제외하여 편성할 수 있다.
2. 학교는 진로연계교육의 중점을 학생의 역량 함양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과별 내용 및 학습 방법 등의 학교급 간 연계를 통해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한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