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초등특수/중등특수)

컨텐츠 정보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체계적 학습별도의 프로그램편성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학교는 각 교과의 기초적, 기본적 요소들이 체계적으로 학습되도록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한다. 특히 국어사용 능력과 수리 능력의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할 수 있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복식 학급편성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재를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중등특수>

1.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중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자유학기의 활동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유학기에는 지역 및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주제선택 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을 운영한다.

 

2. 2022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중 중학교의 나. 교육과정 편성윤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수 대해 설명하시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동아리 활동으로 편성하고 학년별 연간 34시간 운영하며, 매 학기 편성하도록 한다.

 

관련자료

  • 다음
    작성일 2024.09.19 08:0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