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진로와 직업
컨텐츠 정보
- 1,557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 교수·학습의 방향에 근거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할 수 있는 계획을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 중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수행평가 방법을 쓰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진로와 직업 교수·학습의 방향에 근거하여 6개 구성 영역이 연계성을 갖출 때 고려해야 할 점과 교수·학습 계획을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진로와 직업 중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작업 표본 평가, 상황 평가, 현장 평가 등의 방법이 시행되는 평가를 쓰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초등특수>
1. 학생의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고 그 일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한다.
2. 실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문제를 해결해 가는 활동을 평가할 때에는 문제 해결의 수행 정도를 관찰하는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중등특수>
1. 진로와 직업과의 보편성 및 특수성을 고려하여 ‘자기 인식’, ‘직업의 세계’, ‘작업 기초 능력’, ‘직업 태도’, ‘진로 설계’, ‘진로 준비’의 6개 구성 영역이 연계성을 갖도록 하며, 기능 및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을 계획한다.
2. 실습 및 실기 평가
<초등특수>
1. 학생의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고 그 일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한다.
2. 실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문제를 해결해 가는 활동을 평가할 때에는 문제 해결의 수행 정도를 관찰하는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중등특수>
1. 진로와 직업과의 보편성 및 특수성을 고려하여 ‘자기 인식’, ‘직업의 세계’, ‘작업 기초 능력’, ‘직업 태도’, ‘진로 설계’, ‘진로 준비’의 6개 구성 영역이 연계성을 갖도록 하며, 기능 및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을 계획한다.
2. 실습 및 실기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