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 총론/국어
컨텐츠 정보
- 656 조회
- 1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초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정보통신 활동 교육, 보건 교육의 지도 방법을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기준 수업 시수의 시수 범위를 쓰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중학교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수 증감 범위를 쓰시오.
2.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총론 중 고등학교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진로와 직업’의 지도 방법을 쓰시오.
<초등/중등 공통>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국어 중 가. 교수‧학습 중 (2) 교수‧학습 방법에 근거하여 의사소통을 학습하는 초기의 지도 방법을 쓰시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국어 중 가. 교수‧학습 중 (2) 교수‧학습 방법에 근거하여 음성 언어로 의사소통하기 어려운 학생의 듣기‧말하기 영역의 지도 방법을 쓰시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1
PASS유경아님의 댓글
정답 안내 입니다.
<초등특수>
1. 정보통신 활용 교육, 보건 교육 등은 관련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2.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중등특수>
1.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간은 교과(군)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의 20% 증감 범위를 고려하여 확보하거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를 순증하여 확보한다.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68시간 운영하는 학년에서는 34시간 범위 내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체육으로 대체할 수 있다.
2. 학교는 ‘진로와 직업’ 교과의 교육과정 내용과 관련이 있는 현장 실습을 다양한 형태로 운영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른다.
<초등/중등 공통>
3. 의사소통을 학습하는 초기에는 표정, 몸짓으로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상대방에게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지도한다.
4. 음성 언어로 의사소통하기 어려운 학생에게 듣기・말하기를 지도할 때는 표정이나 몸짓과 같은 비도구 체계 사용 의사소통과 함께 그림, 사진, 기호, 단어와 같은 보완대체의사소통 상징을 활용하여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초등특수>
1. 정보통신 활용 교육, 보건 교육 등은 관련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2. 학교는 학교의 특성,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 및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과(군)별,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간 50% 범위 내에서 시수를 증감하여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단 체육, 예술(음악/미술) 교과는 기준 수업 시수를 감축하여 편성⋅운영할 수 없다.
<중등특수>
1.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간은 교과(군)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의 20% 증감 범위를 고려하여 확보하거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를 순증하여 확보한다.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68시간 운영하는 학년에서는 34시간 범위 내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체육으로 대체할 수 있다.
2. 학교는 ‘진로와 직업’ 교과의 교육과정 내용과 관련이 있는 현장 실습을 다양한 형태로 운영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른다.
<초등/중등 공통>
3. 의사소통을 학습하는 초기에는 표정, 몸짓으로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상대방에게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지도한다.
4. 음성 언어로 의사소통하기 어려운 학생에게 듣기・말하기를 지도할 때는 표정이나 몸짓과 같은 비도구 체계 사용 의사소통과 함께 그림, 사진, 기호, 단어와 같은 보완대체의사소통 상징을 활용하여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