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분류
2022 총론/실과/진로와 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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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특수>
1.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복식학급을 설명하시오.
2.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입학초기 적응 프로그램 목적을 설명하시오.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 중 가. 교수‧학습 중 (2) 교수‧학습 방법 중 ‘모델링, 실습 등’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하는 이유를 쓰시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실과 중 나. 평가 중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상황 평가를 실시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중등특수>
1.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교자율시간의 수업 시수를 쓰시오.
2. 2022년 공통 교육과정 총론 중 III. 학교급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에 근거하여 나,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에 근거하여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수 범위를 설명하시오.
3.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진로와 직업 중 가. 교수‧학습 중 (2) 교수‧학습 방법에 근거하여 고등학교에서 진로와 직업을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하는 경우의 시수 범위를 쓰시오.
4. 2022년 기본 교육과정 진로와 직업 중 나. 평가 중 (2) 평가 방법에 근거하여 개별화교육계획팀 중심으로 평가 결과를 공유할 때 효과를 쓰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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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유경아님의 댓글
<초등특수>
1.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재를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학교는 1학년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한글 해득 교육 등의 입학 초기 적응 프로그램을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진로연계교육으로 운영한다.
3. 학생의 기능성 향상을 위해 이론적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장면에서의 직접적 체험이 필요한 교육은 모델링, 실습, 관찰 등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한다.
4. 일상생활에서의 직접적인 체험과 실습 활동의 성과에 대한 평가는 모델링, 역할 놀이, 모의 상황 훈련, 실습에서의 지식, 기술, 태도를 관찰하는 상황 평가를 실시한다.
<중등특수>
1. 학교자율시간은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34주를 기준으로 한 교과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시간의 학기별 1주의 수업 시간을 확보하여 운영한다.
2.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간은 교과(군)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의 20% 증감 범위를 고려하여 확보하거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를 순증하여 확보한다.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68시간 운영하는 학년에서는 34시간 범위 내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체육으로 대체할 수 있다.
3. 고등학교에서 진로와 직업 교과를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할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학점의 50% 범위 내에서 감축하여 진로와 직업과로 편성하도록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4. 평가 결과는 개별화교육계획과 연계하거나 학교 차원의 관리를 통해 누가 기록하여 학생의 성장 정도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교수·학습에 반영하도록 한다.
1.학년을 달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복식 학급을 편성⋅운영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용의 학년별 순서를 조정하거나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교재를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학교는 1학년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한글 해득 교육 등의 입학 초기 적응 프로그램을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진로연계교육으로 운영한다.
3. 학생의 기능성 향상을 위해 이론적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장면에서의 직접적 체험이 필요한 교육은 모델링, 실습, 관찰 등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한다.
4. 일상생활에서의 직접적인 체험과 실습 활동의 성과에 대한 평가는 모델링, 역할 놀이, 모의 상황 훈련, 실습에서의 지식, 기술, 태도를 관찰하는 상황 평가를 실시한다.
<중등특수>
1. 학교자율시간은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34주를 기준으로 한 교과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시간의 학기별 1주의 수업 시간을 확보하여 운영한다.
2.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시간은 교과(군)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의 20% 증감 범위를 고려하여 확보하거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를 순증하여 확보한다. 학교 여건에 따라 연간 68시간 운영하는 학년에서는 34시간 범위 내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체육으로 대체할 수 있다.
3. 고등학교에서 진로와 직업 교과를 중심으로 중점학교를 운영할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 일상생활 활동 학점의 50% 범위 내에서 감축하여 진로와 직업과로 편성하도록 권장하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지침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4. 평가 결과는 개별화교육계획과 연계하거나 학교 차원의 관리를 통해 누가 기록하여 학생의 성장 정도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교수·학습에 반영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