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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학문적 팀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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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초학문적 팀 접근은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대상 학생을 함께 평가하고(원형진단 또는 경기장 평가), 각자의 전문 지식을 팀 구성원들과 공유하고(역할방출 또는 역할양도), 자연스러운 활동의 맥락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통합된 치료).
  2. 1) 원형진단(경기장 평가)은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대상자를 진단, 평가하는 방법이다. 주로 교사가 촉진자로서 수행을 유도하면 팀 구성원들은 함께 관찰하면서 평가를 실시한다. 2) 역할방출(역할양도)은 초학문적 팀 접근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 영역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팀의 다른 전문가들에게 알려주고 이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지원이다. 3) 통합된 치료는 활동의 맥락에 치료사가 참여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교사(또는 가족) 등 주 서비스 제공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이다. 대상 학생은 활동에서 분리되지 않고 해당 기술이 요구되는 활동의 맥락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3. 초학문적 팀 접근은 다른 협력적 접근법과 달리 가족의 중심적인 역할을 강조한다. 가족이 원하는 정도로 진단과 교육 프로그램 계획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의 선택은 반드시 우선적으로 고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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