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템(K)
시각 분류

안내견 보행

컨텐츠 정보

본문

  1. 시각장애 학생이 안내견 보행을 활용하려면 방향정위와 이동기술을 익혀야 한다. 시각장애 학생이 방향을 지시하고 이동을 하면, 안내견은 안전한 보행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때 안내견은 지적으로 불복종하여(즉, 위험한 상황에서 시각장애 학생이 오판하여 명령을 내렸을 때 이를 거부하고 안전하고 올바른 행동을 취하는 것) 시각장애 학생을 보호한다.
  2. 1) 안내견 보행 방법 중 목적지 보행은 시각장애 학생이 자주 가거나 정기적으로 가는 곳은 안내견이 주도적으로 보행하는 것을 말한다. 2) 안내견 보행을 위한 보행장구 중 하네스는 안내견의 상징으로, 안내견의 몸에 착용하여 안내견의 움직임을 시각장애 학생에게 촉각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