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템(K)
통합교육 분류

또래 보조 학습전략(PALS)

컨텐츠 정보

본문

  1. 또래 보조 학습전략(PALS)은 전학급 또래교수(CWPT)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상보적 특성을 가지는데, 이는 또래 교사와 또래 학습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는 의미(즉, 역할 교대 과정이 포함됨)이다.
  2. 읽기 PALS는 읽기의 기능적 구성 요소 중 읽기 유창성과 읽기 이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1) 파트너 읽기(partet reading)의 주요 목표 기술은 읽기 유창성이며, 하위에 포함된 읽은 내용 다시 말하기(retell, 낮은 수준의 학생이 읽은 내용을 다시 말하는 단계)의 목표 기술은 읽기 이해이다. 2) 단락 요약(paragraph shrinking)의 목표 기술은 읽기 이해이다. 3) 예측 릴레이(prediction relay) 단계의 목표 기술은 읽기 이해이다.
  3. 파트너 읽기, 단략 요약, 예측 릴레이 단계 모두에서 또래 교사와 또래 학습자의 역할이 교대되며, 또래 교사가 또래 학습장에게 교정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활동이 공통적으로 이루어진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