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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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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은 긍정적 행동지원(PBS)의 적용을 개인에서 학교 단위로 확장한 것이다.
  2.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의 연속적 행동지원 체계는 3단계로 구성된다. 1) 1차 예방 단계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편적인 중재를 적용하여, 발생률의 감소를 목적으로 한다(새로운 문제 사례수의 감소). 2) 2차 예방 단계는 1차 예방 단계를 거친 후에도 문제를 보이는 학생들을 대상으로(고위험 아동, 위험 가능 아동), 문제에 초점을 둔 표적중재를 적용하여, 출현율의 감소를 목적으로 한다(전체 문제 사례수의 감소). 3) 3차 예방 단계는 2차 예방 단계를 거친 후에도 여전히 문제를 보이는 학생들을 대상으로(고위험 아동), 집중적이고 개별적인 중재를 적용하여, 기존 문제행동의 강도와 복잡성의 감소를 목적으로 한다.
  3.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의 핵심 요소는 성과(outcome), 실제(practice), 자료(data), 체계(system)이다. 1) 성과는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학업 성취와 사회적 역량 측면에서의 성과를 목적으로 한다는 의미이다. 2) 실제는 학생들에게 적용하는 다양한 중재 전략을 의미한다. 실제는 그 효과에 대한 증거를 갖춘 '증거기반의 실제'를 활용해야 한다, 3) 자료는 학생에게 중요한 의사결정을 할 때는 자료에 근거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4) 체계는 성과의 성취를 위해 필요한 실제의 실행과 자료의 효율적인 사용을 의한 지원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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