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문(K)
지적 분류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

컨텐츠 정보

본문

  1.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의 원리에 따라 선정된 기술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과 그렇게 판단한 이유를 각가 쓰시오.
  2. 생태학적 목록법의 적용 목적을 쓰시오.
  3. 생태학적 목록법을 통해 활동이나 기술을 선정할 때에는 사회적 타당도와 경험적 타당도를 고려해야 한다. 두 개념의 정의를 각각 쓰시오.

관련자료

댓글 1

쿵치따님의 댓글

1.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의 원리에 따라 선정된 기술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은 지역사회 중심교수이다. 그 이유는 기술을 지도할 때에 실제 상황에서 사용하도록 지도하기 때문에 기술의 일반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2. 생태학적 목록법은 학생의 현재 및 미래 환경에서 필요한 기술을 조사하고 평가하기 위해 적용한다.
3. 사회적 타당도는 학생의 주변인들이 해당 기술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관한 것이고, 경험적 타당도는 해당 기술이 학생 본인에게 얼마나 필요한지를 고려하는 것이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