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분류
궁극적 기능성 준거
컨텐츠 정보
- 1,100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 궁극적 기능성 준거는 중도 지적장애 학생을 교수할 때 고려해야 할 대표적인 원리로, 성인기의 통합된 환경에서 최대한 독립적이고 생산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를 갖추도록 지도해야 한다는 원리이다. 개인의 궁극적 기능성 준거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확대되며 구체화되고 개별화된다.
- 궁극적 기능성 준거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교수 전략에는 종단적 프로그램, 최소제한환경, 집단교수, 영수준추측의 원리, 조기중재, 분산시도, 일반화전략, 초학문적 접근 등이 있다.
관련자료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