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템(K)
지적 분류

궁극적 기능성 준거

컨텐츠 정보

본문

  1. 궁극적 기능성 준거는 중도 지적장애 학생을 교수할 때 고려해야 할 대표적인 원리로, 성인기의 통합된 환경에서 최대한 독립적이고 생산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를 갖추도록 지도해야 한다는 원리이다. 개인의 궁극적 기능성 준거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확대되며 구체화되고 개별화된다.
  2. 궁극적 기능성 준거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교수 전략에는 종단적 프로그램, 최소제한환경, 집단교수, 영수준추측의 원리, 조기중재, 분산시도, 일반화전략, 초학문적 접근 등이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