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템(K)
학습 분류

읽기 이해 전략: 상보적 교수

컨텐츠 정보

본문

  1. 상보적 교수는 읽기 이해를 목적으로 소집단 단위의 구조화된 토론(예측하기, 질문만들기, 명료화하기, 요약하기) 활동을 수행한다.
  2. 1) 예측하기는 글을 읽는 목적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질문만들기는 자신이 읽은 글에서 중요한 내용에 집중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명료화하기는 자신이 읽은 글에 대한 이해 여부를 점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명료화하기의 구체적인 방법으로 (1) 어려운 단어에 대하여 다시 읽기, 어려운 단어가 포함된 문장과 앞뒤 문장 읽기, 단어 형태 분석하기, 사전 찾아보기 등을 적용할 수 있고, (2) 어려운 내용에 대하여 다시 읽기, 앞뒤 문장 읽기, 친구 또는 교사와 이야기하기 등을 적용할 수 있다. 4) 요약하기는 자신이 읽은 글의 내용을 정리하고, 중요한 내용을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다.

관련자료

댓글 1

위너박님의 댓글

1. 상보적교수는 읽기를 목적으로 소집단단위의 구조화된 토론, 토론은 예측하기, 질문만들기, 명료화하기, 요약하기 활동으로 구성. 2. 명료화하기는 어려운 단어에 대하여 다시 읽기, 어려운 단어가 포함된 문장과 앞뒤분장읽기, 단어형태분석, 사전찾아보기, 어려운 내용에 대하여 다시 읽기, 앞뒤문장읽기, 친구 또는 교사와 이야기하기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