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문(K)
학습 분류

읽기 유창성

컨텐츠 정보

본문

  1. 읽기 유창성을 구성하는 요소 중 표현력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읽기 유창성이 부족한 학생은 읽기 이해에도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 이유를 인지적 자원 측면에서 쓰시오.
  3. 읽기 유창성 향상을 위해 '소리 내어 반복읽기'를 할 때 읽기 교재를 선정하는 기준을 쓰시오.

관련자료

댓글 5

율동왕님의 댓글

1. 읽기유창성의 구성 요소 중 표현력은  어법이나 의미를 고려하여 읽고, 특정 단어나 문장을 강조하면서 글을 읽는 능력이다. 2. 읽기유창성이 부족하면 글의 단어를 해독하는 활동에 인지적 자원을 많이 사용하게 되어 읽기이해를 위한 인지적 자원이 부족해진다. 3. 소리 내어 반복읽기를 할 때는 학생의 교수적 수준으로 교재를 선정해야 ㅎ나다.

쿵치따님의 댓글

1. (명확하게 잘 모르겠습니다..)
2. 읽기 유창성이 부족한 학생은 글을 읽을 때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데에 많은 인지적 자원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읽기 이해에 사용할 인지적 자원이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3. 읽기 유창성 교수에 사용되는 교재는 대상 학생의 교수적 수준에서 선택한다. 교수적 수준은 너무 쉽지도 않고 너무 어렵지도 않은 수준으로, 일반적으로 학생이 글의 단어를 90% 정도의 정확도로 인지할 수 있는 수준이다.

물이름사어질현님의 댓글의 댓글

읽기 유창성의 구성 요소 중 표현력은 2018학년도 중등 B 6번 문제에 잘 제시되어 있습니다. [특정 단어나 문장을 강조하며 글을 읽기], [어법이나 의미를 고려하며 글을 읽기]. 화이팅입니다~!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