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분류 교수적합화와 보편적 학습설계 작성자 정보 물이름사어질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 작성일 2024.03.13 09:49 컨텐츠 정보 1,080 조회 1 댓글 0 추천 목록 본문 통합 상황에서 교수적합화가 필요한 이유를쓰시오. 교수적합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한계를 보편적 학습설계가 보완할 수 있는 이유를 쓰시오. 0 추천 SNS 공유 태그 #교수적합화, #보편적 학습설계 관련자료 이전 일견단어 작성일 2024.03.14 06:54 다음 발화 유도 전략 작성일 2024.03.12 08:08 댓글 1 쿵치따님의 댓글 쿵치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4.03.13 20:23 1.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교수적합화를 통해 일반학급에서 장애학생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필요하다. 2. 교수적합화는 기존의 교육과정에 대한 사후조치로서 교육과정을 단순화하는 정도에 그칠 수 있다는 한계가 있는 반면, 보편적 학습설계는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적용하는 사전조치로서 교수적합화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다. 추천1비추천0 1.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교수적합화를 통해 일반학급에서 장애학생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필요하다. 2. 교수적합화는 기존의 교육과정에 대한 사후조치로서 교육과정을 단순화하는 정도에 그칠 수 있다는 한계가 있는 반면, 보편적 학습설계는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적용하는 사전조치로서 교수적합화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쿵치따님의 댓글 쿵치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4.03.13 20:23 1.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교수적합화를 통해 일반학급에서 장애학생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필요하다. 2. 교수적합화는 기존의 교육과정에 대한 사후조치로서 교육과정을 단순화하는 정도에 그칠 수 있다는 한계가 있는 반면, 보편적 학습설계는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적용하는 사전조치로서 교수적합화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다. 추천1비추천0 1.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교수적합화를 통해 일반학급에서 장애학생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필요하다. 2. 교수적합화는 기존의 교육과정에 대한 사후조치로서 교육과정을 단순화하는 정도에 그칠 수 있다는 한계가 있는 반면, 보편적 학습설계는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적용하는 사전조치로서 교수적합화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