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템(K)
평가 분류

언어성 지능과 동작성 지능

컨텐츠 정보

본문

  1. 지능은 크게 언어성 지능과 동작성 지능으로 나눌 수 있다. 
  2. 1) 언어성 지능은 순차적 정보처리가 더 크게 반영되며, 동작성 지능은 동시적 정보처리가 더 크게 반영된다. 2) 언어성 지능에 강점을 보이는 학생은 언어청각적 과제를 더 잘 수행하며, 동작성 지능에 강점을 보이는 학생은 시공간적 과제를 더 잘 수행한다. 3) 언어성 지능에 강점을 보이는 학생에게는 순서에 따라, 단계적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접근하는 방식이 효과적이고, 동작성 지능에 강점을 보이는 학생에게는 전체적으로 과제를 제시하고, 전체에서 부분으로 접근하게 하며, 부분 간 관련성 및 부분과 전체의 관련성을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관련자료

댓글 1

위너박님의 댓글

1. 언어성 지능은 순차적 정보러치, 언어청각적 과제, 부분에서 전체, 순서에 따라 단계적으로 2. 동작성 지능은 동시적 정보처리, 시공간적 과제, 전체에서 부분, 전체적으로 과제 제시, 부분 간 관련성 및 부분과 전체의 관련성 강조

최근글


최근댓글


알림 0